【인터뷰】 이 순 환 용인중앙시장 상인회 회장
【인터뷰】 이 순 환 용인중앙시장 상인회 회장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3.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분을 위한 상인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습니다.”

【인터뷰】 이 순 환 용인중앙시장 상인회 회장

이순환 용인중앙시장 상인회 회장

“여러분을 위한 상인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치면 못 할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중앙시장 상인회 회장으로 당선 되셨는데 상인분들에게 전하실 말씀은?

♠♠우선 저를 다시 한번 용인중앙시장 상인회 회장으로 지지해 주신 분들과 상인회 여러분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드리며, 용인중앙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중앙시장은 매우 엄중한 현실에 놓여져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경기쳄체와 소비형태의 변화 등, 앞으로 헤쳐나아가야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는 이때, 중앙시장이 화합과 단합이 안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상인회원 여러분, 이럴 때 일수록 현실을 직시하고, 올바른 시장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전통시장은 개개인의 사업 이지만, 우리의 특성은 함께 해야만하는 공동운명체 입니다.

대형마트와 기업형마트, SNS를 이용한 인터넷 판매 등, 이와 맞설 수 있는 것은 우리 상인들이 함께 힘을 모아야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인회원 여러분, 앞으로 더 어렵고 힘든 시기가 온다고 합니다.

새로인 출발하는 새 집행부와 함께 이 난관을 헤쳐 나갑시다.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치면 못 할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상인회는 여러 상인회원 분들의 손과 발이 되어서, 여러분을 위한 상인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습니다.

♣ 그동안 상인회원들이 많이 탈퇴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왜 탈퇴 한 것 일까요?

그리고 회원 배가 운동계획은?

♠♠상인회를 위한 상인이 아니고, 상인을 위한 상인회가 되지 못한다면, 상인들은 등을 돌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상인회의 문턱을 없애겠습니다. 상인회를 편하게 생각하고, 상인이 주인인 상인회 즉 주인의식을 가지고, 상인회를 활용하도록 운영하면 떠났던 마음들이 돌아올 것입니다. 물론 하루아침에 모든 것이 회복되지는 안겠지만, 현 집행부가 열심히 봉사하는 자세와, 상인을 섬기는 마음으로 상인회를 운영한다면, 멀지 않아 탈퇴했던 상인들도 다시 돌아오리라 믿고 있습니다.

♣ 중앙시장 활성화에 어떤 방안을 가지고 계신가요?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운 시기를 보낸 것도 사실입니다.

이제 상황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습니다.

우선 중앙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이 하나가 되며, 함께 캠페인과 행사를 통하여 고객과 같이하는 풍토를 조성하고, 각종 교육을 통한 서비스개선으로 고객들이 편안히 쇼핑 할 수 있는 시장이 되도록 힘 쓰겠습니다.

♣ 전임집행부의 고발 건에 대한 용인시민들에게 이 사안에 대해 하실 말씀은?

♠♠전임 집행부의 사건에 대해서는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고발사건에 대해서는 당사자들간에 시시비비가 가려질 것이고, 현재 집행부는 그 동안의 감사 결과가 부족함므로, 외부감사를 의뢰하여 한치의 숨김없이 있는 사실 그대로 밝히고, 새로 태어나는 우리 중앙시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걱정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 중앙시장을 대표해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이제는 깨끗하고 투명하게 부끄럽지 않은 중앙시장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토론 하고 상인과 함께하는 우리 중앙시장이 될 것입니다.

비가 온 뒤 땅이 굳듯이, 반성과 용서를 비는 심정으로, 새로이 태어나는 중앙시장이 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많은 애정 부탁드립니다.

♣ 향후 2026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652억5000만원을 투입, 중앙시장 재생사업에 대한 계획은?

♠♠도시재생사업은 중앙시장 및 주변 주민협의체와, 구도심의 균형발전을 위함이고 신시가지와의 상생의 일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시는 세계제일의 초대형 반도체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된다고 합니다.

이 큰 변화에 발 맟춰서 용인에 하나밖에 없는 전통시장이 침체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큰 변화 앞에 시장은 상인들과, 용인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해서는 앞으로 많은 대화가 필요 할 것입니다.

상인,주민,시 관계자 등 수많은 공청회를 통하고, 소수의 의견도 수렴하는 자세로 임 하겠습니다. 모든 사업내용은 함께 공유하고, 대화를 통해, 꼭 성공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용인 5일 장날에 교통정체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처인구청이나 용인시청 담당부서와 긴밀한 협의아래 교통체중 을 해결할 방안은?

♠♠ 용인5일 장날에 교통정체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만,

시장 주변에는 주차공간이 전혀 없기 때문에 새로운 대안이 필요합니다.

물론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제일 좋으나,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러나 주차공간 확보에도 많은 의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호체계,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체증 등 이 모든 것은 담당부서와 긴밀히 의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