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맨-어윤황 용인축협 조합장
파워맨-어윤황 용인축협 조합장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8.11 17: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 지원사업도 계속적으로 실시

 파워-맨 /

지난 7월10일, 조합장 선거 전날까지 조합원들을 일일이 만나 축협의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하였고, 또한 축협에 뼈를 묻을 각오로 조합장 선거에 임했으며, 축협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것을 천명하며, 조용한 선거혁명을 일으켰던 어 윤 황 조합장을 만나 용인축협에 대해 들어 보았다.
천홍석기자 chs5761@hanmail.net


장학금 지원사업도 계속적으로 실시
한우람 과 동충하초 대표 브랜드

 

어윤황 조합장

▶용인축협 조합장 당선소감 한 말씀.
♣먼저 이번 7월 10일 날 치러진 조합장 선거에서 저를 믿고 지지해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조합원님과 그 외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께 늦게나마 지면을 통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동안 30여년간 축협에서 생활하면서 보고 배운 것 등을 토대로축협조합이 최고의 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또한 조합원여러분들의 축협조합에 대한 발전적인 의견은 충분히 수렴 할 것입니다,
그리고 언제나 늘 제 곁에서 용기와 사랑을 준(조합장에 당선 되도록 밤낮으로 도와준 것 포함)내 평생 친구인 아내에게 이 모든 기쁨을 돌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용인축협이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은?
♣아시다시피 FTA로 인해 최근 축산 농가는 갈수록 힘들어지는 상황이 현실입니다.
사료가격 상승은 물론, 각종 법정 전염병과도 싸워야하는 현실 속에 축산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용고 배당은 물론 각종 장려금과 보조금을 지원하고, 축산자재 보급과 컨설팅 지원으로 저희 축산농가들이 포기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양축을 지탱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2년에는 가축분뇨 해양 배출금지와 관련하여 가축분뇨의 육지 처리화 구축을 위하여, 액비살포 및 관내농협과의 자연 순환협약, 퇴액비 이용기술에 대한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우수축산물 급식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조합 축산물 유통부분에서 한우람 과 동충하초 포크 를 대표 브랜드로 하여 한우람 브랜드는 G한우 브랜드로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용인,안양,수원,광주,이천,여주축협으로 6개 조합이 공동참여하고 있습니다.
G한우 브랜드는 깨끗한 자연과 사람의 보호속에서 청정한 초 원의 풀로서 키운 한우, 경기도의 마크인 G를 모티브로 하여 위는 태양과 하늘을 상징하는 빨강과 더불어, 사람이 두팔을 벌려 안전하게 보호하는 사람을 형상화한 브랜드입니다.
동충하초 포크는 용인,수원축협이 참여하고 2004년 출범이후 계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조합원들에 대한 후생복지 사업은?
♣먼저 브랜드 회원농가에 대해 출하 장려금을 지원하고 운송보 조금과 가축 인공 수정료 지원, 축산자재보급, 각종 축산 기 술,방역교육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병 차단을 위하여 용인시의 협조로 용인시 공동방역 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조합원에 대하여 축산물이용 장려 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조합원자녀에 대해 장학금 지원사업도 계속적으로 실시하고있으며, 조합원 건강검진과 휴양사업 지원도 매년 실시하고있습니다.
독감백신 예방접종과 조합원 선진지견학,그리고 원로조합원의 환갑과 효도행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합원 복지향상을 위하여 남,여 산악회 운영에 따른지원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용인시 관내 기관, 사회단체와 개인들이 각자의 시간을 쪼개 어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또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용인축협 조합에서도 지속적으로 불우이웃돕기 행사라든 지,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과 장애인 단체에도 용인을 자랑 하는 백옥 쌀 지원을 꾸준히 해 왔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봉사활동이란 사회단체가 다 그런 것은 아니지 만 보여주기 식의 돕기 행사나 일회성 행사보다, 꾸준하고 지 속적으로 실시되는 마음의 봉사활동으로 전개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 조합장님의 축협에 대한 철학이라면?
♣저는 고향이 처인구 이동면입니다.
30여년간의 축협생활을 해 오면서 용인축협에서 20년간,수원축 협에서 10년간 직원으로서 생활을 해 왔었습니다.
아울러 용인축협에서 상임이사로 재직한 시간도 벌써 6년이
되었습니다.
그 어느 조직보다 저희 축협조합에 대한 애착이 더 깊고 열정 이 솟구치는, 그야말로 저의 모든 것을 바친 삶의 터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는 축협에 뼈를 묻을 각오로 지난번 조합장 선거에 임 하기도 했었습니다.

▶용인축산농협의 자랑이라면?
♣용인축산농협은 지난 2006년,2008년,2010년 전국축협 종합업적평가 전국1위 3회 수상, 농협중앙회 선정 2011년 축협 경제사업 우수사례 평가대회에서 우수상, 2011년 농협창립 50주년기념 “총화상”수상, 2011년 농협창립 50주년기념“대통령 표창”수상 등 전국에서 괄목할만한 경제사업과 종합업적 평가 우수 축산협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 외 더 하시고 싶은 말씀은?

♣축협의 성장과 변화, 그리고 진취적인 발전은 바로 축협 조합원 여러분의 축협 사랑과 꾸준한 관심, 그리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노력의 결실이라는 것을 저는 굳게 믿고 있습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더 살기 좋은 축협, 아니 더나아가서는 우리 축협전체가 행복한 삶을 영유할 수 있는 지름길 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모든 것을 걸고 축협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언제나 축협조합원들의 마음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조합원 여러분, 우리 축협에 대해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다시한번 부탁드리면서, 가내 항상 평온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 어윤황 조합장은 1983년부터 용인·여주·수원 축협에서 상무와
본부장을 역임했고, 2006년부터 용인축협 상임이사로 재임.
가족으로는 부인 조명희여사 와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톡CBBC 2022-02-18 11:17:48
비아그라 구입 공식 사이트 http://pow5.kr
♥카톡CBBC♥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철저하게 보호"해 드리는 프라이빗한 상담
파워맨은 많은 경험과 학문적 바탕으로 편안하고도 친절한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