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국민의힘 ‘천 원의 아침밥’ 확대 지원 노력 속 사업 참여 희망 대학 늘어가는 추세
도의회 국민의힘 ‘천 원의 아침밥’ 확대 지원 노력 속 사업 참여 희망 대학 늘어가는 추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2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미숙 대표의원
곽미숙 대표의원

○ 도의회 국힘, 도내 15개 대학 사업 참여 추가 신청…정부 정책적 배려 촉구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경기도 내 ‘천 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 확대 지원을 위한, 경기도 여야정 간 잠정 합의를 이끌어낸 가운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대학 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정부의 ‘천 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추가 접수 현황을 확인한 결과, 현재까지 도내 15개 대학(식수 인원 약 17만8천 명)이 추가로 사업 참여 희망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당초 올해 ‘천 원의 아침밥’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대학은 6곳(가톨릭대, 경희대(국제캠퍼스), 신한대, 한국공학대, 한국폴리텍대(화성), 화성의과학대)에 불과했으나,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참여 대학 확대를 위한 추가적 지원 방침을 발표한 뒤, 실제 대학의 참여 기류가 확산되는 모양새다.

추가 모집 마감은 오는 28일이어서 희망 대학은 추후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정부는 내달 8일께 추가 선정 대학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은 “‘천 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을 늘리기 위한 경기도 차원의 추가적 지원이 가시화되면서 실제 참여를 원하는 대학들이 늘어난 것 같아 다행스럽다”며 “이번 추가 모집서 참여 의사를 표명한 도내 모든 대학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의 정책적 배려도 촉구하는 바이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은 성명을 통해 도내 ‘천 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대학 확대를 위한 경기도 차원의 지원 필요성을 제기하고, 직접 국회를 찾아 국민의힘 중앙당 차원의 정책적 뒷받침을 건의하는 등 사업 지원 확대를 위한 적극적 움직임에 나서왔다.

이 같은 노력 속에 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7일 경기도와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참여하는 ‘여야정 협의체’ 실무회의를 통해 정부가 시행 중인 ‘천 원의 아침밥’ 도내 참여 대학교 확대를 위한 지원 예산 투입 잠정 합의를 이끌어낸 바 있다.

한편, ‘천 원의 아침밥’ 사업은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에게 양질의 아침 식사(쌀 또는 쌀 가공식품)를 1천 원에 제공하는 것으로, 1식 기준 학생이 1천 원을 내면 정부가 1천 원을 매칭하고, 나머지는 학교가 부담하는 구조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경기도 차원의 추가적 예산 지원이 더해진다면 학교 측의 부담을 줄여 참여율을 높일 수 있다는 판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