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설치
수지구,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설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통행이 많은 통학로를 중심으로 보행 안전을 강화

도로표지병, 울타리, 대각선 횡단보도 표시…운전자 시야 확보 가능 -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보행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1억3000만원을 투입,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학로에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돕는 교통시설물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야간에 가로수나 장애물로 보행자를 확인하기 어려운, 죽전동 1417번지 대일초교 앞 도로 등 9곳에 LED 도로표지병 347개를 설치했다.

이 구간은 어린이보호구역이지만 밤에는 중앙선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데다 도로가 나선형으로 꺾인 탓에 전방 시야 확보가 어려워 안전사고로 이어지는 등 위험이 컸다.

LED 도로표지병이란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해, 중앙선이나 횡단보도 등에 설치하는 노면 표시 보조 시설이다.

두 번째로 무단횡단을 막기 위한 디자인형 울타리(584m)를 죽전동 1397번지 대덕초등학교 일원 등 5곳에 설치했다. 이 울타리엔 ‘어린이 보호구역’이라는 문구가 쓰여있어 운전자는 물론 보행자들도 안전하게 통행하도록 환기한다.

세 번째로 어린이 통학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신봉동 1006번지 신봉초등학교 후문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설치했다.

이 구간은 학교 후문이 도로와 이어져 있어 통학 안전이 위험할 뿐 아니라 상가가 밀집한 인근 골목에서 차량과의 접촉사고 가능성이 높아 학부모들이 횡단보도를 설치해달라는 요구가 이어졌던 곳이다.

구 관계자는 “보행자 안전사고 위험에 대한 경각심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지난해부터 보행 안전이 미비한 곳을 직접 야간 조사해,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차량 통행이 많은 통학로를 중심으로 보행 안전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