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한국등잔박물관, 어린이날 주간행사 개최
용인시 한국등잔박물관, 어린이날 주간행사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4.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질 것이다”
조족등

용인시 처인구 소재의 재단법인 한국등잔박물관은 5월 5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날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모두 네 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반짝반짝 나를 찾아봐>, <알록달록 나를 찾아봐>, <페이스페인팅 코너> 및 <어린이에게 주는 선물 코너(선착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에서 가족과 함께 조족등을 만드는 <반짝반짝 나를 찾아봐> 프로그램과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화촉을 만드는 <알록달록 나를 찾아봐> 프로그램은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재)한국등잔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경기도민속문화재 14호인 조족등과 경기도민속문화재 15호인 화촉을 토대로,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한 재미있고 신나는 가족프로그램이다.

지혜정 학예연구원은 “5월 5일부터 5월 7일 사이에 용인시를 방문하시는, 경기도 지역 어린이와 가족이 박물관을 방문하시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어린이날 주간에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 관람객들은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문가와 함께하는 <페이스페인팅체험> 코너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어린이에게는 선착순으로 선물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신박하고 재치 있는 아이디어와 소재로, 지역민들에게 이미 입소문이 나서, 사전 예약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 행 사 명 : 어린이날 주간 행사

▶ 행사기간 : 2023년 5월 5일(금)~2023년 5월 7일(일)

▶ 문 의 : 한국등잔박물관 학예팀 (☎031-334-07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