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자기개발활동 ‘새로운 나의 발견’ 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자기개발활동 ‘새로운 나의 발견’ 운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5.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둥~ 둥! 둥~ 둥!’ 지난 20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Youth so Colorful(용인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 용수네 앞마당)’의 개막을 알리는,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의 북소리가 울려 퍼졌다.

‘Youth so Colorful(청소년의 다양하고 고유한 특성을 ‘색깔’로 표현)’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흥미와 개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축제로 축하공연, 청소년 공연, 부스체험, 이벤트존 등이 진행되었다.

이날 모듬북 축하공연을 선보인 조모 청소년은 “그동안 준비해온 모듬북 공연을 많은 사람 앞에 나와 선보일 수 있어 좋았다”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모듬북 축하공연 외에도 ‘Youth so Colorful’ 청소년 공연에 총 2팀이 참가하여 잠재된 끼와 재능을 뽐냈으며, 보드게임 · 수제 비누 만들기 · 목공 등 다양한 부스체험을 통해 여러 가지 직업을 탐색하며 자신의 흥미와 재능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지역 주민들 앞에 나와 선보임으로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8개 시설 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으로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