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호국보훈의 달 맞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그림전시회 진행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호국보훈의 달 맞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그림전시회 진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6.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학년부 대상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영웅들에게 감사합니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은 오는 23일까지 관내에서, ‘호국보훈의 달 맞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및 출품작에 대한 작품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정전 70주년을 맞이하여 국가를 위해 희생 · 공헌한 국가유공자 등에 대한 감사와, 그분들의 숭고한 나라사랑정신을 기리기 위해, 호국보훈의 달 맞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 4월부터 4주간 진행된 그림그리기 대회는, 지역사회 초등학생들의 큰 관심과 참여로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다. 또한 미술전공지도자,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장, 국가유공자 어르신이 참여한 심사는 ○주제연관성 ○창의성/독창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심사해 저학년부 · 고학년부 각각 대상 1점 , 최우수상 1점, 장려상 1점, 특별상(경기동부보훈지청장상) 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으로 선정된 저학년 조*설 학생은『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영웅들에게 감사합니다.』로 고학년 박*우 학생은『무궁한 호랑이 한반도』라는 작품명으로 각각 영예를 안았다.

이번 그림 그리기 대회의 수상작과 출품작은 복지관 1층 로비와 외벽 홍보 게시판에 전시되고, 관내 홍보물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미래세대인 초등학생들이 국가유공자들의 고귀한 용기와 희생의 길을 함께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와 함께 호국보훈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이 되겠다.” 고 밝혔다.

호국보훈의 달 맞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감상하기 :

http://www.ygsenior.or.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165

호국보훈의 달 맞이 그림그리기 대회 출품작 감상하기 :

http://www.ygsenior.or.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2166

▲고학년부 대상
『무궁한 호랑이 한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