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만나 신청사 이주 축하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만나 신청사 이주 축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6.2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

○ 교육문제 해결에는 여야가 따로 없어, 가까워진만큼 더 자주 만나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용인3)이 조성환 수석부대표(파주2), 안광률 정책위원장(시흥1)과 함께 19일(월) 경기도교육청 신청사 이전을 마무리한 임태희 교육감을 만나, 교육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의지를 다졌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임태희 교육감에게 축하난을 건네면서, 교육청의 광교 신청사 이전 축하인사를 전했고, 교육청의 주요 시설을 임태희 교육감과 함께 둘러봤다.

주요 시설을 둘러본 남종섭 대표의원은 “소통을 중시하는 임태희 교육감의 철학에 맞게 시민들 누구나 방문하여, 편안한 휴식과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개방감 있게 시설들이 배치되어 있고, 스마트 워크 시스템 도입 및 다양한 회의시설로 직원간 소통과 업무효율을 높인 점이 인상적이다”고 신청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문제 해결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면서 “교육청 이전으로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진 만큼, 자주 만나 교육현안에 대해 서로 머리를 맞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12일자로 54년 간 자리했던 수원 조원동 청사를 떠나, 경기융합타운 내 신청사로 이전작업을 마무리했다.

도의회와 도청은 각각 지난해 1월과 5월 경기융합타운에 입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