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희 의원, 경기도민 문화향유권 개선 위한 정담회 열어
김선희 의원, 경기도민 문화향유권 개선 위한 정담회 열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7.1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휘자는 진정성 있게 도민을 위하는 분으로 선임해야 한다”

○ 도내 문화예술정책의 방향성 관련 관계 담당자들과 논의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선희(국민의힘, 용인7) 의원은 11일 오후 광교청사 의원실에서, 경기도민 문화향유권을 개선하기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의 김도형 예술정책과장과 은연정 예술정책팀장이 참가해 경기필오케스트라, 예술단의 기량 확대, 거리예술 참여 단체 등 다양한 분야를 논의했다.

김선희 의원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는 진정성 있게 도민을 위하는 분으로 선임해야 한다”며 “공정한 사후관리를 통해, 단원의 기량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용인 국악원의 경우 퓨전 위주로만 공연할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공연도 소홀히 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선희 의원은 “거리예술 참여 예술인 단체는 선정시 무엇보다 공정하게 뽑아야 한다”며 “소외지역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도 확대되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대해 김도형 예술정책과장은 “도민의 문화향유권을 위해 예술단의 기량을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으며, 경기필오케스트라의 지휘자도 공정하게 명망있는 분으로 올해말 선임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한편, 김선희 의원은 지난 6월 28일 제369회 정례회에서 경기도의 문화예술정책이 가야할 길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하는 등 도민의 문화향유권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