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숲 자람터 근린공원 개장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숲 자람터 근린공원 개장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9.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도 증진하는 등 행복한 시간을 많이 가지시길 바란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9월 1일 오후 기흥구 영덕동의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에서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 개장식을 열었다.

축구장 9개 넓이(6만43㎡)인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은 산책로를 비롯해, 지상 3층 규모의 도서관, 어린이를 위한 숲속놀이터, 광장, 바닥분수 등을 갖췄다.

이상일 시장은 개장식에서 “공원 실효 위기에 처했던 이곳이, 용인특례시 최초로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이렇게 훌륭한 공원으로 탄생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공원에서 산책이나 운동을 하시면서 힐링하고, 건강도 증진하는 등 행복한 시간을 많이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공원 조성공사 기간 동안 불편을 겪으면서도 성원을 보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도서관은 인테리어 작업 과정을 거친 뒤 오는 12월에 개관할 예정인데 시민들의 큰 사랑을 받는 공간으로 잘 만들겠다”고 밝혔다.

개장식은 이 시장을 비롯한 내빈,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축하공연이 열렸다.

영덕숲자람터근린공원은 용인특례시에서 재정부담 없이 민간사업자가 공원 전체를 매입해 70%를 공원으로 조성한 뒤 시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30%는 비공원시설(아파트)로 조성한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다. 이곳은 1997년에 도시관리계획 상 근린공원으로 지정된 이후 과도한 조성비 부담으로 인해 실효될 위기에 처했지만 용인에서 처음으로 추진된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공원으로 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