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특수교육·다문화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특수교육·다문화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원-도 교육청-교육지원청 협업으로 원스톱 통합운영시스템 구축

◦ 과학 교구 제공 통한 과학적 현상과 원리 체험, 천체 관측 등 진행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지난 4월부터 이번달까지 특수교육·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융합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원이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강사를 지원하고, 도 교육청과 25개 지역 교육지원청이 장소 등을 제공하는 등 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교육원은 이번 운영을 통해 경기교육의 방향인, 경기지역 학생 모두의 균형 있는 동반성장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은 교사들이 교육원에서 연수받은 과학 교구와 프로그램(5종)을 활용해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과학적 현상과 원리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보산초 다문화 학급을 교육원으로 초청하고, 과학 전시물 체험과 목공 트럭 연필꽂이 만들기, 천체 관측 등을 통해 미래의 창의융합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강심원 원장은 “상대적으로 융합과학교육에서 소외 받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체험교육을 마련했다”며 “경기 학생 모두가 미래의 꿈을 키우고, 창의융합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