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등잔박물관 《2023년도 지역작가 조명전》개최
한국등잔박물관 《2023년도 지역작가 조명전》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재단법인 한국등잔박물관은 2023년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지역작가 조명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용인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 내에서 왕성한 작품 활동을 펼치는 지역 작가들을 소개하는 전시이다. 본 전시에서는 '빛'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정하여, 지역작가와 지역민들이 한국등잔박물관을 중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민 교류와 소통을 중점에 둔 ‘기획 전시’ 《지역작가 조명전》 개최

<지역작가 조명전>은 오는 10월 18일~11월 12일 한국등잔박물관 기획전시실2에서 개최된다. 본 전시는 회화, 설치미술, 공예 분야에서 활동하는 5인의 작가 노인우, 남윤승, 이영재, 양점모, 최민경 작가가 함께 한다. 5인의 작가는 ‘빛’을 주제로 한 작품을 자신만의 시각과 생각을 담아 선보인다.

⦁《지역작가 조명전》 연계 지역민 교육 운영

이번 <지역작가 조명전>과 함께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지역민 교육이 운영된다.

교육 주제는 <지역작가 조명전> 참여 작가인 양점모 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자개 작품 만들기’ 최민경 작가와 함께 ‘업사이클링 브로치 제작’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경기도 내 거주하는 성인으로 오는 10월과 11월에 진행되며, 모집은 한국등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모집한다. 이번 지역민 교육은 전시에 참여한 참여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가의 작품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작가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담당자 김혜림 학예연구사는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에 가족이 함께 한국등잔박물관에 방문해,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국등잔박물관 학예팀(☎031-334-07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