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교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중일치기”진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중학교 친구들과 당일치기 여행“중일치기”진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1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6일, 중학교 친구들의 당일치기 여행 ‘중일치기’ 서울 북촌 한옥마을에서 모둠별 여행과 영상촬영이 진행되었다.

자유학년제 청소년들이 핸드폰, 태플릿 등 활용이 쉽고 간편한 여가활동에서, 친구들과 계획한 당일치기 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 소통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기 위한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서울 북촌 한옥마을에서의 재밌는 체험과 평소 가보고 싶었던 장소를 방문하는 여행이었으며, 시작은 가회동성당에서 출발하여 각 4모둠이 계획한 주요일정 대로 진행하였다.

1모둠은 접시 만들기 공예공방, 인생네컷 찍기와 한복체험을 하였으며, 2모둠은 동립매듭공방과 북촌전통공예체험관 방문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3모둠은 경복궁을 방문하여 촬영을 진행하고, 매듭반지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마지막 4모둠은 반지그리기 체험으로 우정링를 만들었으며, 갤러리 더 현대와 국립현대미술관, 인사동 쌈지길을 다녀왔다. 참가 청소년의 소감으로는 “친구들과의 좋은 추억을 많이 가지게 되었고, 스트레스 해소가 되어서 좋았으며, 중2치기도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유림·신갈·수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전화(031-328-9889) 또는 홈페이지(www.yiyf.or.kr/sgyouth)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