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원, 양지면 도시정책 및 도로정책 마련 촉구
용인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원, 양지면 도시정책 및 도로정책 마련 촉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식 의원(양지면,동부동,원삼면,백암면/국민의힘)

용인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원(양지면,동부동,원삼면,백암면/국민의힘)은 16일,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처인구 도시정책 및 도로정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올해 9월 기준 처인구 양지면 인구는 2만 850명으로, 내년 12월 말까지 약 4500세대의 아파트가 준공될 예정이라며, 지난 271회 임시회에서도 도시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시설이고, 도로 개설 및 교통 체계 개선 문제에 관해 처인구에 부족한 예산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처인구 양지사거리를 기준으로 남곡입구부터 양지 구사거리를 잇는 중1-69, 중1-146호와 양지사거리부터 남곡입구를 잇는 대3-18, 대3-27호 크게 4개 구간 약 2.5㎞의 도로가 양지시내를 감싸고 있는데, 이 구간과 원삼·백암에서 용인시내로 연결되는 17번 국도 약 20㎞ 구간은, 출퇴근 시 상습 정체 구간으로 1시간 이상 체증에 시달리는 곳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양지, 백암면 일대는 주차장이 있을 곳에 주차장이 부족한 것도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내년에 준공될 아파트 및 주거시설이 들어서고 현재 진행중인 SK반도체 및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급증하는 차량으로 인해 양지일대는 교통지옥, 주차지옥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용인은 지속적인 인구 유입 및 증가가 예측되는 곳으로, 도시정책과 도시계획이 통계와 예측에 의해 이뤄져야 하고, 특히 도로에 대한 정책은 인구 유입 후 이뤄질 것이 아니라 인구 유입과, 통행량의 예측에 따라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앞으로 처인구 양지면은 용인시의 100년 먹거리를 형성하는 관문이자 통로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그에 걸맞은 도시정책으로 현재 거주하는 용인시민뿐 아니라, 용인시로 오게 될 시민, 용인을 찾는 사람들에게 첨단과 역사, 자연이 어우러진 누구나 부러워하는 도시정책을 실현하는, 용인을 보여달라고 당부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