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호주 퀸즐랜드 친선연맹, 호주 퀸즐랜드 보트산업단지 현장시찰…해양 및 관광 인프라 벤치마킹 추진
경기도의회 호주 퀸즐랜드 친선연맹, 호주 퀸즐랜드 보트산업단지 현장시찰…해양 및 관광 인프라 벤치마킹 추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23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호주 퀸즐랜드 친선의원연맹(회장 이석균) 대표단(이하 친선연맹 대표단)이 20일 ‘호주 퀸즐랜드 골드코스트에 위치한, ‘Coomera’ 보트산업단지를 방문해, 경기도 해양 및 관광 인프라 발전을 위한 벤치마킹을 추진하였다.

골드코스트 Coomera지역은 요트제작 공장 200여개와 3,000여명 이상의 고용인원을 보유한 호주 대표 보트산업단지로 이날 친선연맹은 ▲Boat Works ▲Marina Industries Association ▲Maritimo 등 3개 회사를 방문하였으며 직접 보트제작 공정과 운영 방안을 주요 깊게 살펴보고 향후 경기도 대규모 마리나 기반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김포, 안산, 화성 등에 접목하기 위해 심 도있는 질의를 관계자와 주고받기도 하였다.

이석균 회장은 “퀸즐랜드 골드코스트는 호주 전체 레저보트의 75%를 생산하고 고용 창출과, 해양관광 등 호주 주요 경제를 이끄는 대표지역으로, 오늘 이렇게 직접 벤치마킹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하며 경기도 역시 대규모 마린 기반 시설을 보유한 지역으로, 퀸즐랜드의 노하우를 답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에 앤드류(Andrew) Marina Industries Association 대표는 “경기도는 퀸즐랜드 자매결연 도시로 해양 발전을 위한 여건이 충분함은 익히 알고 있다.”며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 발 벗고 나서겠다고 답하였다.

경기도의회 호주 퀸즐랜드 친선의원연맹 대표단은 이날 퀸즐랜드 보트산업단지 현장시찰을 마지막으로 모든 공식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이번 출장 기간인 5박 7일 동안 ▲퀸즐랜드주의회 ▲퀸즐랜드대학교 ▲국제해양박물관 ▲KOTRA 시드니 무역관 등을 방문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