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 한국외대 중동연구소와 ‘2023년 중동시장 진출전략 기업설명회’공동 개최
용인시산업진흥원, 한국외대 중동연구소와 ‘2023년 중동시장 진출전략 기업설명회’공동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이 다가오는 10월 26일 목요일에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동연구소와, ‘2023년 중동시장 진출전략 기업설명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용인시 관내 중소기업의 중동시장 진출전략을 마련하고, 해외 진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흥덕유타워(용인시 기흥구 흥덕중앙로 120) 1층 도시형소공인집적지구 라운지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설명회에는 다양한 강연과 상담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중동시장 특성 및 진출방안 △2023년 이란 시장 현황 △할랄 인증 소개 및 할랄 시장 현황 △중동지역 및 이슬람 문화에 대한 이해 등이 있다. 또한, 강연 이후에는 참가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관내 수출기업의 실질적인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네트워킹 및 자율상담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용인 관내 기업의 중동시장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의 활발한 해외 진출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에 앞서, 진흥원은 지난 5월 9일에는 ‘2023년 용인시 해외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였고, 8월 22일에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의‘한ㆍ이스라엘 FTA 발효에 따른 시장진출 세미나’를 후원하는 등 관내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 마련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3년 중동시장 진출전략 기업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y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10월 25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