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의장,‘제5회 경기마을미디어 축제’ 개막식 참석
염종현 의장,‘제5회 경기마을미디어 축제’ 개막식 참석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해결에 참여함으로써, 더 나은 내일이 만들어지는 법”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7일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주민 중심의 지역발전과 자치분권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오후 부천아트벙커B39에서 개최된 축제 개막식에는 염 의장을 비롯해,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 원장 및 미디어센터 관계자와 마을미디어 활동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염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작은 이야기와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낸,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한 매체가 바로 마을 미디어”라며 “주민들이 지역의 주인으로서 지역 이슈에 목소리를 내고, 문제 해결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의 더 나은 내일이 만들어지는 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을 미디어는 경기도의회가 추구하는 자치분권 강화와도 깊게 연결돼 있다”라며 “오늘 축제가 경기도 마을 미디어 간 교류와 협력을 이끄는 장이 되어 마을 미디어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을 만들어내길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 축하공연과 축사 및 환영사, 마을미디어 공동체 활동사례 발표, 경인마을라디오 참여 마을미디어팀 토크쇼, 경기마을미디어 공모전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 마을미디어 축제는 경기도 내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모여 지난 1년간의 활동성과를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무료 행사다.

경기도에는 현재 고양, 군포, 부천, 수원, 성남, 안성, 용인, 의정부, 포천, 화성 등지에 총 10개의 지역 미디어센터가 있으며 내년부터 2025년까지 김포, 시흥, 양평, 동두천에 총 4개소가 추가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염 의장은 지난달 26일 경기상상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경기마을공동체미디어연대’ 출범식에 참석해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체로서 마을 미디어의 역할과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