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마지막 추억을 쌓은‘하랑, 졸업여행’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마지막 추억을 쌓은‘하랑, 졸업여행’운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1.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3일부터 1박 2일간 한울한옥스테이(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소재)에서 중등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하랑, 졸업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여행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을 앞둔 중등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오래도록 간직될 소중한 추억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또한, 여행 일정은 장보기 및 바비큐 파티, 미니 게임, 레크리에이션, 우리들이 준비하는 아침 등으로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졸업여행에 참가한 박OO 청소년은 “친구들과 하루 종일 함께하며 진행했던 모든 활동들이 너무 즐거웠다”며 “한편으로는 곧 졸업을 해서 아쉬운 마음도 크지만, 나에게 있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졸업여행이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길바란다”며, “앞으로 졸업 후에도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의 8개 시설 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으로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