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삼성노블카운티·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지역의 아동복지시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성금‧물품 기탁
용인특례시, 삼성노블카운티·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지역의 아동복지시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성금‧물품 기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1.1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업과 사회단체의 성금과 물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시는 지난 9일 용인지역 이마트 7개점이 ‘희망나눔프로젝트’를 통해 기탁한 성금으로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처인무한돌봄네트워크팀과 함께 1300만원 상당의 겨울 이불을 취약 계층 257가구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희망나눔프로젝트는 시와 용인지역 이마트 7개점(용인·동백·흥덕·죽전·보라·수지·TR구성점)이 지난 2014년 협약을 맺고, 지역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총 14억 1591만원 상당의 성금·물품을 전달한 이마트 7개점은, 올해 연말까지 2억 700만원 상담의 후원금과 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이용진 ㈜미트이노베이션 대표는 용인특례시청을 방문해, 지역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위해 냉동삼겹살 80상자(총 1264kg, 10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미트이노베이션은 지난 1월에도 냉동목살 200상자를 기탁했다.

이 대표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작은 도움이 자라나는 아이들과 저소득층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또 삼성노블카운티 관계자가 지난 8일 시청을 방문해, 자체 행사 수익금과 입주회원 작품 전시회 자선 모금으로 마련한 성금 458만3000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성노블카운티 관계자는 “생계가 곤란한 어르신과, 저소득 청소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9일 아동복지시설에 전해달라며 성금 500여 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지난 5~10월 지역 공공형어린이집 33곳의 아동과 학부모, 보육교사 등이 참여한 아나바다 장터를 열어 마련한 수익금이다.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2018년부터 아나바다 장터를 열어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기탁해 왔다.

이해숙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집에서 잘 쓰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아나바다 장터를 열었다”며 “바자회를 통해 모은 성금이 지역의 아동복지시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미트이노베이션과 삼성노블카운티,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가 기탁한 성금과 물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에 지원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용인지역 이마트 7개점과 삼성노블카운티, ㈜미트이노베이션,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의 따뜻한 나눔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취약계층이 따듯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