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산업진흥원, 시민체감형 지역현안발굴 성과공유회개최
용인시산업진흥원, 시민체감형 지역현안발굴 성과공유회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1.1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효과적인 솔루션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지역현안 발굴․해결을 위한‘우리동네 문제해결단’운영 성과 -

용인시산업진흥원(원장 배명곤, 이하 진흥원)은 지난 3일, 기흥구청 다목적홀에서 ‘우리동네 문제해결단’(이하 해결단)의 리빙랩 활동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문제해결단’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체감할 수 있는 지역현안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5월 진흥원이 시민 30여명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는 시민들의 일상에 많은 불편을 주고 있는 ‘고속도로 진입부(IC) 일대 광역버스 정류장 혼잡 문제’를 도출하고, 올해의 핵심 지역현안으로 선정하는 성과를 창출하였다. 이는 지난 5월부터 해결단이 직접 현장 조사, 이해관계자 인터뷰 등 여섯 차례 이상의 리빙랩 활동을 하며, 용인지역에서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안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실제로 이번 현안은 기흥역, 신갈오거리 등 고속도로 진입부(IC) 근처 광역버스 정류장의 잔여좌석 부족에 따른 시민불편 민원이 지속되고 있는 용인시의 핵심 문제 중 하나이다.

용인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서울방향 광역버스는 주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이동하는데, 고속도로 진입 전 마지막 정류장에서는 잔여좌석이 부족하여 탑승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로 인해 전 정거장으로 이동하여 버스를 탑승하거나, 과도하게 일찍 출발하여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이 있을 정도로 문제 해결이 시급하다.

한편, 진흥원 관계자는 “현안 해결을 위해 관내 기업과 함께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DRT)’ 기반의 솔루션 개발·실증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라며, “해결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효과적인 솔루션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