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자원봉사센터, JCI 용인청년회의소와 협약
용인시자원봉사센터, JCI 용인청년회의소와 협약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1.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레사 효과를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 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마더 테레사 효과’ 우리 사회에 확산하는 데 큰 힘이 될 것” -

용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13일 JCI 용인청년회의소(회장 김상현)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용인특례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김상현 회장 등 JCI 용인청년회의소 임원,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 교류의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가 지역사회에 확산되도록 노력키로 했다.

JCI 용인청년회의소는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에 동참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는 여러 봉사 프로그램 정보 등을 제공해, 이들의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이상일 시장은 “JCI 용인청년회의소가 지난해 직접 쌀농사를 지어 시에 기부했다는 소식이 인상적이었는데, 올해 이 같은 협약을 통해 꾸준히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취지를 밝혀 고맙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 “우리가 남을 도울 때 느끼는 감정이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하버드 대학 실험 결과로 확인됐고, 이를 평생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테레사 수녀의 이름을 따 ‘마더 테레사 효과’라고 부른다”며 “오늘 협약이 마더 테레사 효과를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 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는 JCI(Junior Chamber International) 용인청년회의소는 지난 2020년부터 용인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취약계층에 연탄을 전달하거나 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쌀을 미혼모 시설에 기부하는 등의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