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방지’방역 강화에나선 용인특례시 공중 위생시설 특별점검
'빈대 방지’방역 강화에나선 용인특례시 공중 위생시설 특별점검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1.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 점검을 벌여 빈대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갈 것”

- 11월 말까지 숙박·목욕업소 193곳 대상…보건소 홈페이지에 빈대정보집 게시·전파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최근 빈대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방역을 강화하고 지역 내 공중 위생시설을 특별 점검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우선 시민들이 빈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에 빈대정보집을 게시하고, 빈대 예방 카드뉴스 등을 제작해 수시로 전파하고 있다.

또 숙박시설, 식품접객업소, 대형마트, 쇼핑센터, 전통시장, 병원, 급식소 등의 소독의무대상시설 1600여 곳에 빈대의 특성과 예방법, 발견 시 방제 방법 등의 내용을 공유하고 빈대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했다.

보건소는 빈대 의심 신고가 들어오면 필요시 직접 현장으로 나가 조사하고, 현장 조사 결과 빈대 서식지나 배설물 등의 흔적이 발견되면, 대처 방법과 전문 방역 업체를 즉시 안내한다.

시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숙박·목욕업소 193곳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선 월 1회 이상 소독 여부, 침구류나 대여복 재사용 여부, 영업장 청결 상태, 공중위생 영업자 준수 사항 등을 확인하고, 영업장 내 빈대 서식과 배설물 흔적을 꼼꼼히 살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빈대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올바른 방제 방법을 안내하는 한편, 특별 점검을 벌여 빈대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