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3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진행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2023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진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1.2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고등학교[슬기로운 수지생활], 능원초등학교[능원 은하수 페스티벌] 개최-

여성가족부와 용인특례시가 주최하고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 수지고등학교와 능원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5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선발 절차를 진행하여, 수지구의 수지고등학교, 처인구의 능원초등학교가 선발되었고 두 학교의 축제 및 교육과정발표회 일정에 맞춰, 용인시청소년수련관과 협업하여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구성하였다.

10월 개최된 제4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수지고등학교 [슬기로운 수지생활]은 과학 중점학교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과학 동아리가 한곳에 모인 ‘스팀페스티벌’, 인문학적 소양을 가진 동아리가 모인‘인문사회페스티벌’, 공연 동아리 중심의 ‘동아리 발표회’를 통해 수지고등학교 청소년의 역량을 끌어낼 수 있었다.

이어서 지난 10일에 개최된 제5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능원초등학교 [능원 은하수 페스티벌]은 교육과정발표회와 맞물려, 다양한 체험 부스,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능원초등학교의 밴드, 댄스, 사물놀이, 뮤지컬팀이 멋진 무대를 꾸몄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언제, 어디든 청소년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반드시 수련관에 오지 않아도, 본인이 재학 중인 학교에서 양질의 축제성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용인의 지역적 특성인 넓은 면적에 따른 문화적 소외 지역 해소에, 한 걸음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지역에 유일한 청소년수련관이자,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주관기관으로써 용인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최선의 방향을 고민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소년 분야에서 유익한 활동을 도모, 전개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031)328-98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