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춘숙 국회의원, 수지구 주민 대상 대중강좌「내 삶을 바꾸는 특별한 강의」개최
정춘숙 국회의원, 수지구 주민 대상 대중강좌「내 삶을 바꾸는 특별한 강의」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1.2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춘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시병·)

- 수지 신협 문화센터에서 11월 23일부터 12월 21일까지 총 5강 진행

- 정춘숙 의원, 제목처럼 내 삶을 바꾸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회 소속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용인시병·수지)은 11월 23일, 수지 신협 문화센터에서 ‘정춘숙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내 삶을 바꾸는 특별한 강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2023년 대한민국 정치, 그리고 2024년’이라는 주제로 우상호 국회의원(전 민주당 원내대표)이 강의를 진행했으며, 수지구민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우상호 의원은 강의에서 민주주의 사회는 시민들이 주권자로서 행동할 때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다며, 투표를 비롯하여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평소 수지시민정치학교, 여성리더십아카데미 등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만들어 온 정춘숙 의원이 개최한 강의여서 기대가 컸다”며 “민주주의와 공동체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내 삶을 바꾸는 특별한 강의」는 11월 23일 우상호 의원의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29일(수) ‘다양성과 포용성을 뿌리로 하는 민주주의는 미래역량이다!’(tvN 어쩌다 어른 진행자 김경일 교수) ▲12월 7일(목) ‘성평등과 민주주의’(경희대 엄혜진 교수) ▲12월 15일(금) ‘홍범도와 역사논쟁’(‘범도’ 저자 방현석 작가) ▲12월 21일(목) ‘수지, 정치를 말하다!’(정춘숙 국회의원)의 총 5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춘숙 의원은 “각 분야에서 저명한 분들을 어렵사리 모신 만큼 제목처럼 강의 하나하나가 모두 ‘내 삶을 바꾸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 자부한다”며 “수지와 대한민국, 개인과 공동체에 대해 수지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1월 29일(목)에 시작되는 2강을 비롯한 향후 강의는 모두 수지 신협 문화센터에서 오후 7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수지구 주민들은 정춘숙 의원 지역사무실(031-261-8121)로 연락해 사전 예약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