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기원, 다육식물 정보제공시스템 ‘알리다육’ 운영
경기도농기원, 다육식물 정보제공시스템 ‘알리다육’ 운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2.0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좋은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 콘텐츠로 다가가겠다”

○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 다육식물 정보제공시스템 ‘알리다육’ 운영

- 선인장 다육식물 1천 종의 사진 등 정보 제공 및 병해충 진단사례 검색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가, 다육식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누리집 ‘알리다육’을 운영 중이라며, 도민들의 관심과 이용을 부탁했다. 다육식물을 키우면서 궁금했던 사항이나 병해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는 선인장 다육식물 국가유전자원 관리기관으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다육식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립대학교산학협력단과 함께 정보제공 누리집을 구축했다.

‘알리다육’은 ‘알리다’와 ‘다육’의 합성어로 소비자에게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알리고 정보를 제공한다. 누리집 주소 ‘https://alida6.kr’를 검색창에 입력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알리다육’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알리다육’에서는 선인장과 다육식물 1천종의 식물정보를 이름 또는 학명으로 검색할 수 있고, 피해 증상에 따른 병해충 진단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식물전시관에 접속하면, 선인장유전자원센터에 전시된 식물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경기도에서 개발한 ‘알리다육’이 도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유익함을 선사하길 바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더 좋은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 콘텐츠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