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지역 자원 활용해 2023 용인글로컬공유학교 SW‧AI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한다
용인교육지원청, 지역 자원 활용해 2023 용인글로컬공유학교 SW‧AI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한다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2.0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 지역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여 교육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처인구, 기흥구, 수지구 거점 캠퍼스 운영

◦ 지역전문가를 활용한 모델과 경희대학교와 연계한 모델로 용인글로컬 공유학교 SW‧AI 파일럿 프로그램 5개 운영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정)이 오는 16일까지, 지역 사회 협력을 기반으로 한 “2023 용인글로컬공유학교 SW‧AI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용인글로컬(Global + Local) 공유학교는, 도농복합도시인 용인의 풍부한 지역 자원을 활용(Local)해, 학생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Global)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용인의 공유학교 브랜드이다.

이번 파일럿 프로그램은 12월 2일부터 16일까지 3주간 토요일마다 운영되며, 넓은 용인 지역 학생의 접근성을 높여 교육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지역의 전문가가 거점 캠퍼스에서 운영하는 모델과 경희대학교와 협력하여 진행하는 두 가지 모델로 운영하고 있다.

▲처인구 거점 캠퍼스인 이룸학교에서 코딩드론, ▲기흥구 거점 캠퍼스인 용인미디어센터에서 인공지능 웹툰 교실, ▲수지구 거점 캠퍼스인 수지환경교육센터에서 엔트리를 활용한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융합 SW‧AI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쉽게 배우는 인공지능! 쉽게 배우는 코딩!, ▲로봇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은 지역대학인 경희대학교와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로봇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알고리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천재헌 학생(서원중학교 1학년)은“평소 로봇과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었지만, 배울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인공지능이 우리가 사는 세상에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알고 싶고, 직접 코딩으로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 보고 싶다.”며 공유학교에 참여하는 소감을 전했다.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생이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운 분야를 용인글로컬 공유학교를 통해 운영하여, 개별학생 맞춤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2024년에는 이번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용인의 학생들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용인특례시, 대학, 산업체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