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 수료식 개최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 수료식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2.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 도약을 통해 더욱 멋지게 성장할 것”

-하랑일기(수료식 및 활동성과 발표회) 운영 -

하늘에서 청소년들을 축하하는 함박눈이 내린 지난 16일(토)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중등 수료식 및 성과발표회가, 지원협의회 박남숙 위원장과 김계옥 위원. 그리고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식에 앞서 6학년 청소년들은 2023년 한 해 동안 연습한 모듬북과 댄스 공연으로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1부 수료식에서는 중등 청소년들의 수료식과 함께, 우수 청소년 시상 및 대표이사, 수련관장, 지원협의회 위원장의 축사가 이루어졌다.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황재규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를 축하하며, 앞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 도약을 통해 더욱 멋지게 성장할 것”이라는 무한한 지지와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2부 활동성과 발표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여, 제16회 낙동강 영상제에서 편집상을 수상한, 애니메이션(제2의 지구)과 단편영화 2부를 상영하였고, 수료생들이 제작한 활동영상을 통해 감사와 아쉬운 마음을 전달하였다.

이날 참석한 6학년 최OO 청소년의 학부모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다니며,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체험들을 통해 성장한 것이 느껴져 대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수료생 대표 박OO 청소년은 “그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행복했고, 3년간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과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꽃다발과 다과, 미용용품, 단체복 등의 선물을 푸짐하게 준비하여 청소년들에게 전달하였다.

지원협의회 박남숙 위원장은 “지역사회와 가정 그리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자”고 말하며 성황리에 식이 마무리 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의 8개 시설 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으로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