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용인 평온의 숲 가족형 수목장 추가 조성
용인도시공사. 용인 평온의 숲 가족형 수목장 추가 조성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2.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도 자연 친화적인 선진장례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

- 자연장지 내 가족 4위형 132기 조성, 내년 하반기 중 분양 예정-

용인도시공사는 화장문화의 폭 넓은 선택권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15일 용인 평온의 숲 자연장지 내 추모목(반송 소나무)을 식재하여, 가족형 수목장 132기를 추가 조성했다고 밝혔다.

사업비 1억 2천여만 원이 투입된 이번 가족형 수목장은 768㎡의 부지에 총528구(1기당 4구)를 안장할 수 있는 규모다.

특히 이 지역은 점토질 토양으로, 원활한 배수처리를 위해, 불량토사 70cm를 제거한 후 양질의 토사로 교체하고, 맹암거와 집수정을 설치해 배수불량에 따른 문제점을 사전 제거했다.

공사는 식재된 수목의 안정화 기간을 거친 후 조성 원가 등을 반영한 사용료를 산정해 내년 하반기 중 해당 수목장을 분양할 예정이라 전했다.

용인 평온의 숲 관계자는“가족형 수목장 추가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안장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며 “앞으로도 자연 친화적인 선진장례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에 개장한 용인 평온의 숲 내 자연장지 중 가족 4위형 수목장은 시민들의 높은 관심으로 지난 2019년 조기에 만장됐고, 이에 공사는 시민 수요에 부응하고자 수목장을 추가 조성했다. 조기 만장의 이유로는 화장 문화 확산에 따른 자연장 선호도의 증가와 합리적인 가격 책정 및 수준 높은 책임관리 때문으로 보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