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30 청년봉사단 평가회 개최
용인특례시 2030 청년봉사단 평가회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2.2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봉사단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

재단법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2030 청년봉사단」평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평가회는 청년봉사단 실무위원회와 외부 전문위원 등 총 7명의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평가회에서는 프로그램 공모전 참가 단체 중 우수한 3개 단체를 선정하여, 표창 수여식을 진행하였으며, 최우수상 단체의 사례 발표와 2023년 활동소감 및 평가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평가회를 통해 청년봉사단은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봉사활동의 지속성과 참여율

제고를 위한 방안, 청년들에게 있어 봉사활동 시 현장의 에로사항에 대하여 논의하여, 향후 2024년도 청년봉사단의 역량 강화를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재단법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 백숙희 센터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봉사 기획과 참여로,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사회변화 주도에 앞장선 청년 봉사단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3년 용인특례시 2030 청년봉사단은 총 275명의 청년이 참여하였으며, 청년 주도 봉사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7개 단체 선정,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연합활동 프로그램’ 12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청년봉사단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기에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청년봉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