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주민 숙원‘동백종합복지회관’드디어 착공했다.
용인특례시, 주민 숙원‘동백종합복지회관’드디어 착공했다.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2.3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龍(용)’자가 들어가는 우리 용인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용인특례시 기흥구 동백지구 주민들의 숙원인 ‘동백 종합복지회관’이 드디어 착공했다.

용인특례시는(시장 이상일) 29일 기흥구 중동 866번지(동백2동 행정복지센터 옆) 일원에서 동백종합복지회관 기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백종합복지회관은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3027㎡ 규모로 조성된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고 아트리움 방식의 중앙 홀과, 휴게공간을 도입해 휴식 기능을 강화했다.

스카이라인을 고려해 계단식 외부공간을 도입해, 자연스럽게 주변과 융화되는 건축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이곳엔 25m 길이 레인 10개를 갖춘 수영장을 비롯해 평생학습관, 노인복지관, 청소년문화의집, 장애인주간보호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사업비는 지난 2020년 생활 SOC 사업 공모를 통해 확보한 국비 73억원을 비롯해 총 636억원이 투입되며 오는 2026년 1월 완공할 예정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동백지역 주민들께서 오래 기다렸던 동백종합복지회관이 많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착공식을 하게 돼 기쁘다“며 ”수영장과 평생학습관 등 주민들에게 유용한 시설이 잘 갖춰지는 만큼 2년 후 많은 분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용인특례시는 올 한해 다른 도시들이 부러워할 만큼 좋은 성과를 많이 냈는데, 내년이 갑진년 푸른 용의 해인 만큼, 지명에 ‘龍(용)’자가 들어가는 우리 용인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이탄희 국회의원, 신경철 용인도시공사 사장,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