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방서, 소방서장과의 소통 공감확대 차담회 실시
용인소방서, 소방서장과의 소통 공감확대 차담회 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4.01.29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정진해 밝은 미래의 소방조직 문화를 지속해 나아가자”

안기승 용인소방서장은 지난 10일부터 29일 오늘까지, 각 부서의 막내 소방관과 만나 소통 공감확대 차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월 2일 2024년 새해 신규 임용 소방관 21명을 포함하여, 용인소방서 26개 부서의 소방사 계급의 막내 소방관 87명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차담회가 진행되었으며, 안기승 서장은 일일이 직원들의 눈을 마주치며,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막내들의 진솔하고 유쾌한 이야기가 오갔다.

소방경력, 나이, 계급과 직책 등 모든 분야에서, 30년이라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나는 관계이지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자 소방에 입문한 공통의 목적이 큰 공감대로 형성되어 유쾌한 분위기가 무르익어 갔다.

주요 내용으로 ▲재개발 지역의 폐건물을 활용하여 구조장비의 숙달 훈련 ▲야간 고속도로 교통사고 대응 출동시 현장대원 안전확보를 위한 불꽃신호기 추가 구입 ▲체력단련 시설 및 장비의 확충 등이었다.

안기승 서장은 막내가 겪을 수 있는 부조리 등 불평·불만의 의견을 적극 표현해달라고 이끌었지만, 하나같이 재난현장에서 국민을 더 안전히 지켜낼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의 건의사항 뿐이었다.

안기승 서장은 “공감확대 소통의 자리를 통해, 수장과 막내의 관계가 아닌 등을 맞대고, 서로의 안전을 지켜주는 동료 소방관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라며 “지금 이 순간의 다짐을 잊지 않고, 소방관으로서 더욱 정진해 밝은 미래의 소방조직 문화를 지속해 나아가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