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9cm 넘는 폭설 불구 신속한제설 교통상황 ‘원활’
용인특례시, 9cm 넘는 폭설 불구 신속한제설 교통상황 ‘원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4.02.2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과 각 구청 상황실, 읍·면·동에도 비상근무조를 배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1~22일 평균 9.3cm의 폭설에도 불구하고, 강설 초기부터 신속하게 대응하고, 밤을 새워가며 제설작업을 진행해, 시내 교통상황을 원활하게 유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21일 오후 4시 강설 예보가 나옴에 따라 관련 부서들에 비상대기 통보를 하고, 이날 오후 8시 대설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주요 도로와 급경사지 및 굴곡부 취약구간을 중심으로 시내 전역의 도로에 제설제를 살포했다.

또 적설량이 늘어남에 따라 제설 차량을 동원한 제설작업을 진행하면서, 총 6회에 걸쳐 제설제를 살포하는 등 대설주의보가 해제된 22일 오전 9시 이후까지 제설작업을 지속했다.

시는 이번 제설을 위해 제설차 57대, 1톤 차량 44대, 굴삭기 13대 등 114대의 장비와 114명의 제설 인력을 동원했고, 염화칼슘 1939톤을 살포하고 주요 고갯길엔 염수 381톤을 분사했다.

시는 또 도로 제설과는 별도로 시민들의 도보 이동이 원활하도록, 시청과 각 구청에 보관 중인 인도제설기 2대를 적극 활용해, 경전철역 주변 등 주요 인도의 제설작업도 진행했다.

현장 제설 인력 가동과는 별도로 시청과 각 구청 상황실, 읍·면·동에도 비상근무조를 배치해 시내 전역의 제설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긴급 상황에 대비하도록 했다.

22일 오전 6시 기흥구 공세동 피오레아파트 도로에 폭설로 수목이 쓰러졌다는 신고가 들어옴에 따라 즉시 관련 인력이 출동해 6시 44분 해당 수목을 제거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철 늦은 폭설이 내렸으나 신속한 대응과 밤샘 제설작업으로 원활한 교통상황을 유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안할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연재난에 철저히 대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