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이언주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용인시정 이언주 예비후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4.03.20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백IC 용인시 투자심사 통과 환영”

- 동백구성 주민 오랜 숙원 사업…조기개통 위해 노력할 것

- “민생과 지역 현안엔 여야좌우 따로 없다는 확고한 신념 있어, 해결 위해 용인시장과 적극 소통하겠다”

이언주 용인시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20일, 동백동과 구성동 주민들의 숙원 사업인, 동백IC 건설사업 계획의 용인시 투자심사위원회 투자심사 통과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언주 후보는 “영동고속도로에 인접한 동백과 구성 주민들이 지금까지 멀리 용인IC, 양지IC, 마성IC를 우회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면서 “이번 투자심사 통과를 통해, 우리 지역구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 추진에 물꼬가 트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또 “이상일 용인시장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동백IC가 조기 개통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민생과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여야나 좌우가 따로 없다는 확고한 신념이 있다. 앞으로도 용인지역 발전을 위해, 용인시는 물론 정부 각 부처와 적극적으로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동백IC 건설사업은 2006년 동백지구 조성 당시부터 영동고속도로 접근 편의를 높여야 한다는 요구로 추진됐던 사업이다. 용인시정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탄희 의원이 수차례 주민 간담회와 용인시 당정협의, 국토부 면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면담 등을 거쳐 적극 추진해왔다. 이언주 후보는 이탄희 의원과 동백IC 추진 경과에 대해 소통하고 조속한 추진을 위한 논의를 이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용인정 이언주 약력 ]

1972년 부산 출생

- 제19, 20대 국회의원

- 전 에쓰오일(S-Oil) 상무

- 전 르노삼성자동차 법무팀장

- 제39회 사법고시 합격, 변호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정책학 박사 과정 중

- 노스웨스턴 대학교 프리츠커 법학대학원 졸업(법학석사) (2003.1-2004.6)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 경제법무 석사

-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