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용인특례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4.03.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굳건한 의지,로 통합방위협의회 활동에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

- 이상일 시장 “국가안보 굳건해야 국민 삶도 편안…통합방위 역량 키우자” 강조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0일 시청 지하 1층 을지연습장에서, ‘2024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시민의 안전과 국가안보 태세 확립을 위해 분기마다 통합방위협의회를 열어, 북한의 정세에 따른 국가안보 동향을 파악하고, 안보 위협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하기 위한 민·관·군·경·소방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날 회의엔 용인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김병록 용인서부경찰서장, 안기승 용인소방서장, 염정림 경기동부보훈지청장 등 민·관·군·경·소방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의 발사 각도 차이에 대한 파급력, 핵전략 무기 제조 기술력 등 북한의 정세에 대해, 심도 깊은 질문을 하며 한반도 안보 정세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한반도 정세가 녹록지 않은 가운데 북한은 지속적인 도발로 우리의 안보 의지를 시험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의 안보가 굳건해야 경제가 잘 돌아가고 국민의 삶도 편안해지는 만큼 관련 기관이 지혜와 힘을 모아 통합방위 역량을 키워 빈틈없는 국가안보를 지키자”고 말했다.

이 시장은 “시장으로서 취임 후 북한의 핵미사일 문제에 대한 안보 특강을 5~6차례 진행하면서, 자유민주주의의 소중함을 강조해 왔다”며 “북한의 침탈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굳건한 의지,로 통합방위협의회 활동에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