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더불어 민주당 용인시정 국회의원 후보
이언주 더불어 민주당 용인시정 국회의원 후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4.03.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공연장 있는 아트플랫폼센터용인(가칭) 조성 추진

이언주 더불어 민주당 용인시정 국회의원 후보(경기용인시정, 더불어민주당)가 4·10 총선 문화 분야 대표 공약으로, ‘대형 공연장을 갖춘 복합문화시설 아트플랫폼센터용인(가칭)’을 내세워 주목된다.

이언주 후보는 문화 대표 공약에 대해 “130만명을 훌쩍 넘긴 대도시 용인에 대규모 공연을 유치할 수 있는, 2000석 이상 규모의 대공연장이 하나도 없다”면서 “수준 높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오페라 관람이 가능한 대공연장을 비롯, 뮤지컬과 연극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중소공연장 등을 골고루 갖춘 공공문화시설 건립이 필수”라고 설명했다.

이언주 후보는 또 “‘아트플랫폼센터용인’에 공연장과 함께 시민 교육 공간과 상설·기획 전시실을 조성해, 시민들이 직접 문화·예술 교육에 참여하고, 언제든지 미술 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면서 “또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마음껏,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장으로서 역할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지난 21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부족한 용인시 문화시설에 대한 현실을 전하고 ‘아트플랫폼센터용인’ 신설을 제안했다”면서 “국회의원 당선 이후 경기주택도시공사, 용인시 등과도 긴밀히 협의해 대규모 공공문화시설 설치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 대표 공공문화시설은 수지구 죽전동에 위치한 객석 수 1,259석 규모 공연장 용인포은아트홀이 가장 큰 규모이며, 중소공연장인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시문예회관 처인홀, 처인구 삼가동 문화예술원 마루홀 등이 있다. 때문에 대형 공연장 및 전시장 등 문화시설 확충에 대한 시민 요구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