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용인정 국회의원 후보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용인정 국회의원 후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4.04.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백1,3동 교통 문제 근본 해결” 약속

도시철도, 동백IC 조속 추진

,분당을 잇는 광역철도 지선 연장 추진도

철저한 실천으로 동백 발전과 주민 행복 증진에 최선”

이언주 국회의원 후보(경기용인시정, 더불어민주당)는 4일, 동백1·3동 주민들의 교통과 생활편의 증진을 위한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언주 후보는 “동백동 지역 주민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 중 하나인 교통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도시철도 신설 및 기존 노선 연장과 동백IC 조기 착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동백-구성-GTX구성역-성복-신봉 도시철도 조속 추진 ▲광역철도(서울·분당-죽전-마북-동백) 지선 연장 추진 ▲영동고속도로 동백IC 조기 착공 추진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이어 “동백동 주민들의 주거환경과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며 ▲동백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 ▲동백IC 인접도로 확장 ▲동백1동 해오름 맨발길 조성 ▲할미산성 복원 사업 추진 및 등반로 정비 ▲동백3동 도시공원 원활한 착공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또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영동고속도로 동백IC를 조기 착공해 교통 불편을 해소하겠다”면서 “부족한 문화체육시설을 확충해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언주 후보는 “지역 현안을 꼼꼼히 살펴,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공약을 마련했다”며 “당선 후 철저한 실천으로 동백동 발전과 주민 행복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