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화재.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용인시, 화재.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11.06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대비 안전도시 조성에 총력

 
용인시(시장 김학규)가 5일 불조심 강조의 달 및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시민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본청과 3개 구청별 화재.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제200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관계공무원, 민간단체, 시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다발 시기 도래에 따라 산불예방 활동 강화 ▶아파트 및 거주시설 중심 화재예방 홍보 활동 적극 전개 ▶가을철 산행 안전수칙 준수 등 산행 안전사고 예방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본청과 기흥구는 이날 오전 11시 동백호수공원 일원에서 공무원과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용인시 자율방재단 등 민간단체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에게 산행 안전사고 대비 및 산 불예방 행동요령 등을 알리는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안전 문화 실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처인구는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일원에서, 수지구는 로얄스포츠 사거리 앞에서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시민들이 생활 주변을 점검.확인.정비하는 자율적인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안전강조주간 운영 등을 통해 재해취약시설에 대한 취약요소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강화해 재난대비 안전도시 기반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