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연탄나눔봉사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연탄나눔봉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11.28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겨울을 선물합니다”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기관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자원봉사단이 11월 24일(토) 수지구 지역 내 독거장애인에게 ‘연탄 기부 및 연탄 나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자원봉사단이 지난 9월 실시한 청소년축제-먹거리 부스 운영을 통해 연탄을 구입하여 기부하는 행사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고 기부의 의미에 대해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청소년자원봉사 ‘나눔누리’단원들은 추운 날씨에 이른 아침부터 오후까지 힘든 일정이었지만 자신들이 직접 모은 수익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보람되었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자신들의 생활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독거어르신은 청소년들 덕분에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게 되었다며, 청소년들과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재)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이 운영하는 수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월1회 정기적으로 지역환경 정화 및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찾아가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를 이해함은 물론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배움으로써 가치 있는 삶이 무엇인가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13년도 청소년자치기구-청소년자원봉사단을 내년 2월 중 모집 할 예정이다.

궁금하신 사항은 홈페이지-수지청소년문화의집(www.sujiyouth.or.kr)을 참고하시고, 전화문의는 266-1071 또는 276-1072로 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