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 실버연극 공연 성황
노인복지관, 실버연극 공연 성황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11.28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꿈에 도전하다!

 
용인시노인복지관(김기태 관장)에서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따른 종합적이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연극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28일 복지관 강당에서는 연극수업을 받으신 11명의 어르신들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약 8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내용과 기량을 발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 연극인이 아닌 어르신들이 직접 공연의 주체자가 되어 준비한 것으로 그동안의 배움과 욕구를 실현 하는 장이 되었다.
이 날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뿐만 아니라 주간보호센터 어르신들도 관람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하였다.


연극공연 관람을 마친 후 한 어르신은 “정말 재미있게 봤고 기회가 된다면 나도 이 프로그램을 배워 연극을 해보고 싶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함께 공연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사업 종료 후 용인시노인복지관 백옥문화예술단 소속으로 활동을 하시면서 자원봉사활동 등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 할 예정이다.
용인시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이번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성,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교육을 실시함으로 이용 어르신의 욕구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문화 활동 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 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