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성황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 성황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3.01.23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창출 노력에 앞장서

 
용인시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 부설 용인시니어클럽․실버인력뱅크에서는 1월 22일(화) 14시 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어르신 300여명을 모시고 "2013년 노인일자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노인일자리사업 정책방향과 주요변경사항, 세부사업안내, 참여신청 안내 등 일자리를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준비되었다.
2013년 노인일자리 사업은 공익형, 교육형, 복지형, 시장형등 공공분야와 인력파견형 등 민간분야로 운영된다.
모집인원은 학교숲가꾸기사업, 1-3세대 강사파견사업, 실버케어사업, 용인福두부사업, 용인뻥스낵사업, 인력파견사업, 지역영농사업 등 총 23개 사업단에서 478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용인시니어클럽은 시장형 사업으로 3개 구청의 카페 休 및 기흥구 상갈동에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총 17명의 어르신들이 일하고 있다.
용인시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이번 설명회 개최로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소득창출은 물론 사회참여로 좋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창출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1월에 참여자를 모집하여 대상자를 확정한 후 2월 중 직무교육 및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