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사업추진 워크숍
2013년 사업추진 워크숍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3.01.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경기도 용인 교육 지원청(교육장 서현상)은 교육장을 비롯한 각 부서별 업무 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28일 용인교육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용인혁신교육 실현을 위한 2013년 사업추진계획 정립 워
크셥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012년 추진 사업에 대한 점검 및 반성을 통해,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하여, 용인교육지원청의 2013년 용인혁신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었다.
워크숍은 서현상 교육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사업별 2012년 업무 추진현황과 올해 교육사업 추진 계획에 대한 발표, 강평 순으로 진행 되었다.
특히, ‘혁신클러스터 확대를 통한 창의지성교육 강화’라는 주제로 역점 추진계획을 발표한 박현회 장학사는 “유‧초‧중‧고‧대학 연계 혁신클러스터 운영, 혁신학교 일반화를 위한 혁신학교 컨설팅단 운영, 창의지성 융합교육 지원” 등을 통해 혁신학교를 일반화 및 확산하고, 용인의 다양한 문화재 및 지역사회 자원 활용을 중심으로 한 융합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지원으로 창의지성 교육을 실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현상 교육장은 “반성 없는 역사에는 미래가 없음”을 강조하며 전년도 사업의 미진했던 부분을 반성하고, 2013년도 추진계획을 충실히 수행하여 보다 많은 교육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용인혁신교육의 가치를 한 단계 높여줄 것을 당부 하였다.
워크숍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열띤 토론을 거쳐 사업별 대안을 제시하여 ‘소통과 나눔의 행복용인교육’의 미래가 매우 밝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