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공직문화 확산노력

청렴마일리지란,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부패방지 활동 및 청렴도 향상에 기여한 실적을 계량․점수화 하여 그 결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동 제도는 경기교육 가족의 청렴의식 제고를 위하여 기존의 강압적인 청렴 정책을 탈피하고, 구성원 모두가 능동적․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제도로 용인교육지원청은 모든 구성원이 “청렴 의식 고취”란 목표를 가지고 청렴마일리지 적립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우수기관 표창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서현상 교육장은 용인 교육가족의 청렴 의지와 무한한 실천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만들게 된 것에 대해 교육가족에게 감사하고, 2013년에는 청렴한 용인교육이 경기혁신교육의 큰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하여,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도 더불어 당부하였다.
청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오문순 경영지원과장은 “청렴한 공직 생활”은 이제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시대의 요구가 되었으며, 다른 사람에 의해 강요된 청렴이 아니라 자신과의 약속을 통한 자발적․능동적 청렴 실천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모든 직원이 항상 마음속에 “청렴” 두 글자를 깊이 간직하고 실천해 주길 간절히 요청하였다.
저작권자 © 용인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