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52 전략폭격기, 폭격훈련 뒤 복귀
B-52 전략폭격기, 폭격훈련 뒤 복귀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3.03.19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핵에 대응 한반도 방어

B-52전략폭격기
미 공군의 주력 폭격기인 B-52가 19일 오전 괌에서 출격, 한반도 상공에서 폭격훈련을 하고 돌아간 것으로 확인됐다.

군 소식통은 이날 "오늘 아침에 괌의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출격한 B-52 폭격기 한 대가 4시간 정도 비행해 한반도에 전개됐다"며 "정오 전후로 폭격훈련을 한 뒤 괌으로 복귀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통은 "폭격훈련은 강원도 영월 소재 필승사격장에 세워진 가상의 목표물을 실제 타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며 "B-52는 목표물을 성공적으로 타격한 뒤 착륙하지 않고 바로 돌아갔다"고 설명했다.

전략폭격기인 B-52는 유사시 한반도 방어를 위한 한미 연합 실기동훈련(FTX)인 독수리(FE) 연습에 참가하고 있으며, 지난 8일에도 괌의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출격해 한반도에서 임무를 수행했다.

B-52는 북한의 핵위협에 대응해 한반도에 미 측의 핵우산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B-52는 (미국이 제공하는) 핵우산 3개 축 가운데 하나"라며 "핵우산 3개축은 B-52가 보유한 ALCM(공대지 핵미사일)과 핵잠수함에 있는 SLBM(잠대지핵미사일), 미 본토에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B-52가 한미 군사훈련의 일환으로 북한을 겨냥한 모의 핵폭격 훈련을 실시했다고 미국의 보수성향 매체인 워싱턴프리비컨(WFB)이 미 국방부 관리들 말을 인용, 18일(현지시간) 보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