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MBC·YTN 내부 전산망 일제히 마비
KBS·MBC·YTN 내부 전산망 일제히 마비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3.03.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방어태세 상양조정

 
KBS와 MBC, YTN 등 주요 방송사와 신한은행과 농협 등 일부 금융사들의 전산망이 20일 오후 2시께부터 일제히 마비됐다.
경찰은 사이버테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즉각 수사에 착수했다.

YTN 관계자는 "오후 2시20분을 기해 사내 전산망이 일제히 마비되고 약 500대에 달하는 사내 컴퓨터가 다운됐다"면서 "재부팅이 되지 않으며 외부에서 보도정보시스템 접속도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MBC 관계자는 "방송은 제대로 나가고 있지만 전체 전산망이 다운된 게 맞다"고 전했다.
신한은행은 오후 2시20분께부터 전산 장애가 일어나 영업점 창구 업무와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 이용 등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등 금융기관 역시 비슷한 시간대부터 전산 장애 현상을 겪고 있다.

 
20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따르면 오후 2시20분을 기점으로 주요 방송사와 금융사들의 전산망에 장애가 생겼다는 신고가 일제히 접수됐다.
KBS 관계자는 "오후 2시께부터 사내 전산망이 마비돼 아무런 업무를 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KBS 본사 사옥 내 수백대의 컴퓨터의 전원이 일제히 꺼졌으며, 재부팅을 시도하자 "부팅 파일이 삭제됐다"는 메시지와 함께 부팅이 되지 않고 있다.

국가정보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 상황실 농협에도 몇몇 지점에서 통신망 장애가 일어나고 있어 운영이 안되는 경우가 있지만 인터넷뱅킹, ATM은 정상 가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정부통합전산센터에 따르면 국가정보통신망에는 아무 이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각급 행정기관과 지자체 연계망은 내부망, 인터넷망 모두 아무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관계자는 "동시다발적으로 신고가 들어와 현장에 수사관을 급파해 상황을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현장에서 사이버테러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 해 즉각 수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는 김장수 국가안보실장 내정자가 국가안보실을 비공식적으로 가동, 국방부와 국정원, 경찰 등 유관 부서로부터 피해 상황과 원인 등에 대한 보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