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고급공무원 성 접대 의혹
전,현직 고급공무원 성 접대 의혹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3.03.21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정당국 고위급인사 부인

성접대 의혹 장소
건설업자의 사회 지도층 인사 성 접대 의혹 사건을 내사 중인 경찰이 20일 건설업자 윤모(51)씨에 대해 출국금지를 요청하고 윤씨의 조카를 소환해 조사했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윤씨 조카로부터 노트북을 제출받아 성 접대와 관련된 것으로 의심되는 동영상에 대한 분석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 동영상이 성 접대와 관련된 동영상인지 시중에 돌아다니는 음란물인지 판단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서 성 접대 동영상을 확보했다고 아직 단정할 수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윤씨가 강원도 원주의 별장에서 성 접대를 했다는 전 현직 고위 공무원 등 사회지도층 인사들의 실체가 밝혀질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경찰은 윤씨를 지난해 11월에 서울 서초경찰서에 고소한 50대 여성 사업가 A씨 등 3명을 19일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 조사해 윤씨가 성 접대를 하고 그런 장면을 촬영해 동영상으로 보관하고 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이 사건의 내사에 들어가면서 윤씨의 공사 수주 과정에서 발생한 불법행위와 성 접대 유무 및 동영상 존재 여부를 규명하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

경찰청 관계자는 "A씨는 윤씨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라면서 "윤씨가 건설 사업을 수주하는 과정에서 저지른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A씨가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경찰이 소환 조사한 참고인들은 A씨 등 여성 2명과 남성 1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윤씨와 지인 2∼3명, 고소인인 A씨 측 2∼3명, 성 접대를 받았다고 추정되는 사회 지도층 인사 5∼6명, 성 접대 과정에 동원된 것으로 추정되는 여성 10여명 등 모두 30여명을 수사 선상에 올려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수사 진행 상황에 따라 연루자의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접대 과정에서 동원된 여성들을 소환해 진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성 접대를 받은 것으로 추정되는 사회 지도층 인사들 역시 소환 대상이다.

경찰청은 서초서가 확보했던 별장 주변의 폐쇄회로(CC)TV에 대한 분석 작업도 할 방침이다. 해당 CCTV는 별장에 왔다간 사람들의 차량 번호 등을 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성 접대를 한 의혹을 받는 건설업자 윤모(51)씨가 재직 중인 건설사가 수십억원대의 경찰 관련 체육시설 공사를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윤씨가 공동대표로 있는 A건설은 경찰청 산하 부속기관 한 곳이 진행하는 체육시설의 건설과 토목 부문 공사를 50% 이상 수주했다.
이 과정에서 전직 경찰 고위 관계자 B씨가 모종의 영향력을 행사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이 기관 관계자는 "이 공사는 조달청의 공개경쟁 입찰에 따른 수주로 특정 인물이 개인적으로 공사 수주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윤씨의 각종 불법 행위 여부를 확인 중"이라면서 "지금은 내사 초기라 세부적인 내용은 추후 점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