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장관 임명 박근혜 식 고집??
국방장관 임명 박근혜 식 고집??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3.03.21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역풍 맛을 것

 
박근혜 대통령이 논란이 이어지는 김병관 국방장관 내정자 임명을 강행할지 여부가 정국 최대 쟁점으로 떠올랐다.
김 내정자에 대해 내정 초부터 이어진 논란이 수그러 들기는 커녕 계속해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야당은 김 내정자에 대해 '의혹의 화신'이라는 불명예스런 별명을 붙인 상태다.

김 내정자에 대한 논란이 더 커진 계기는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미얀마 자원개발 업체인 KMDC 주식 보유 사실을 신고하지 않은 것이 지난 19일 뒤늦게 언론을 통해 밝혀진 점이다.
민주당은 KMDC가 미얀마 자원개발권을 획득하는 과정에서 당시 정권 실세가 편의를 봐줬다는 의혹을 2011년 집중 제기했고, 당시 이 문제는 국회 국정감사에서 논란이 되기도 했다.

 
민주통합당은 "명백한 위증이자 허위자료 제출"이라면서 "대통령의 결단이 엉뚱하게 이뤄질 경우 김 내정자에 대한 법적 조치를 포함한 모든 조치를 강구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민주당 박기춘 원내대표는 20일에는 김 내정자가 KMDC와 함께 미얀마를 방문했지만 국회제출 자료에 이를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까지 제기해 논란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박 대통령이 임명을 밀어붙일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지만 미얀마 건을 계기로 기류에 변화가 감지되는 모습이다.

일단 청와대는 야당을 자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부조직 개편안의 국회 통과까지는 이 문제를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있다.
다만 한 핵심관계자는 "김 내정자 임명 철회 기류는 털끝만큼도 없다"며 가능성을 부인했다. 다른 고위관계자도 "흐름이 확 바뀐 것은 아니다"라고 공감했다.

하지만 안보 위기가 위중한 상황에서 더 이상 국방장관직을 비워놓을 수 없다는 게 박 대통령의 생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새 인선을 하더라도 그 인사가 흠결이 없으리란 법이 없는 만큼, 생채기는 났더라도 이미 인사청문회를 거친 김 내정자 임명을 강행 하는게 낫다는 현실적 생각도 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청와대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고민이 깊다", "머리 아파 죽을 지경"이라는 말이 조금씩 나오고 있다는 점에서 지명 철회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는 어렵다는 관측도 조심스럽게 제기된다.

 
다른 관계자도 "우리도 (여론을) 듣고 있다"고 말했다. 여론이 김 내정자의 거취에 대한 박 대통령의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게 아니냐는 해석도 가능한 대목이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 내에서도 김 내정자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점차 커지는 분위기다.
심재철 최고위원은 최고ㆍ중진연석회의에서 "더 이상 대통령을 욕되게 하지 말고 스스로 물러나기 바란다"고 사퇴를 요구했고, 재선의 김용태 의원도 라디오에 출연해 "대통령이 신중을 기해 국민 여론을 살펴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친박 의원은 "임명을 강행하면 대단한 역풍이 불 것"이라면서 "당내 대다수가 김 내정자에 대해 비판적이다"며 "임명 강행은 굉장한 실수가 될 것이고 국민이 대통령에게 상당히 실망할 것"이라면서 "박 대통령은 비록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김병관 내정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고 정 안보 공백이 우려된다면 김관진 현 국방장관을 유임시키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