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구, 체육대회예산 전액반납
수지구, 체육대회예산 전액반납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3.04.1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 어려움 극복 동참

 
수지구(구청장 이연희)체육연합회(회장 윤재영)는 9일, 수지구 체육회장 전체 회의를 열어, 9개동 체육회장들의 만장일치로 9월 예정인‘수지구민 한마음 체육대회’행사예산 2억4천8백만원을 전액 반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근 용인시가 경전철사업과 관련, 발행한 지방채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재정악화가 우려된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재정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동참하고자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다.

윤재영 수지구 체육연합회장은“‘수지구민한마음 체육대회’를 여는 것도 화합을 위해 뜻이 깊겠지만, 재정이 어려운 용인시를 위해 수지구 체육회가 일치단결하여, 하나 된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용인시가 어려움을 떨치고 일어나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동참했다”고 말하며,“용인시에서도 재정적 어려움을 감안해 일회성, 행사성 경비의 과감한 감축을 건의한다.”고 말하면서“지금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줄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수지구체육회의 구민체육대회 예산반납에 대해서, 각 구의 체육회 관계자들은 앞으로 다가 올 처인구와 기흥구 구민체육대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 인지 저울질하며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처인구의 경우 도,농 복합 구라는 특성과, 구민들의 문화예술의 소외감으로 인한 불만을 해소 시켜준다는 차원에서, 지난해에도 구민 체육대회가 아닌 읍,면 동민 화합 체육대회를 진행한 경험으로 미루어 볼 때, 역시 올해에도 그대로 읍,면 동민 체육대회를 진행 할 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