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현2동, 경전철 · 평온의 숲 체험
상현2동, 경전철 · 평온의 숲 체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3.05.2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수지구(구청장 이연희)상현2동이, 용인경전철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농촌체험행사와 견학행사 등 각종 행사를 경전철 시승과 연계하여 실시했다.

상현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손동란)는 지난 15일, 도농복합도시 용인을 바로 알기 위한 일일시티투어 농촌체험행사를 개최하며, 용인경전철을 시승했다. 또한 상현2동 통장협의회(회장 김학천)는, 지난 16일 종합장묘시설인 ‘용인평온의 숲’ 주민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경전철 시승행사를 가졌다.

▲ 부녀회 경전철 시승
15일 상현2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지난 달 26일 개통한 용인경전철 삼가역〜운동장․송담대역 구간을 시승한 후, 처인구 원삼면에 소재한 용인농촌테마파크 견학, 청정이원 버섯농장 일과 체험, 농도원 목장 낙농체험 등에 참여했다.
손동란 상현2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용인경전철을 시승해보니 안전하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이 들었다”며 “경전철의 편이성과 안전성,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 평온의숲 체험
16일 상현2동통장협의회 회원들은 올해 1월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 전국 최대 규모의 원스톱 선진 장사시설인 평온의 숲(처인구 이동면 어비리 37번지)을 방문, 주요 시설들을 관람한 후 경전철 시청․용인대역〜강남대역 구간을 시승했다.
김학천 상현2동 통장협의회회장은 “우리시가 건립한 첨단장묘시설을 직접 견학하고, 최대현안사항인 용인경전철을 직접 체험하며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과 애정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경전철 이용을 주민들에게 적극 권장해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