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관, 심포지엄 개최
노인복지관, 심포지엄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3.07.2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적 노인복지서비스 강화위해


 

 
용인시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7월 26일(금) "2013년 노인복지향상을 위한 심포지엄"을 실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복지관 및 부설기관 4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에 진행되는 35개 사업에 대한 검토 및 개선사항, 실적에 대한 브리핑 시간과 지역사회 노인복지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토론내용으로는 용인시 노인복지의 발전 과제를 공유·모색하는 한편, 복지관에서 시행중인 각 사업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토론이 이루어졌다.

용인시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발표되고 토론되었던 시사점과 개선점은, 어르신에게 제공되는 각 사업에 보완하여, 복지관 정책 및 사업계획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노인복지서비스 전달체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온 노인복지관이, 끊임없는 고민과 토론을 통해, 변화하는 노인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금번 심포지엄을 발전의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용인시노인복지관은 매년 노인복지향상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으며, 2012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시설 평가원이 시행한,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등급(A등급)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