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동행 전북지부 공식 출범
국민동행 전북지부 공식 출범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3.12.1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우호 그룹

 

 
안철수 의원의 우호그룹이 상당수 참여한 정치원로모임 '국민동행' 전북지부가 10일 출범했다.

'민주와 평화를 위한 전북국민동행(전북국민동행) 전북지부'는 이날 오후 3시 전주시 효자동 썬플라워 웨딩홀에서 전북지역 시민사회를 비롯한 각계 인사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김덕룡 국민동행 전국상임공동대표와 이계안 새정치 추진위원장, 조배숙ㆍ장세환 전 의원, 곽인희 전 김제시장, 진각 스님, 김동룡 전북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김덕룡 상임대표는 "오늘날 한국은 두 정치세력이 대화가 없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다. 흔히 위기는 기회라고 했다. 기회를 활용하지 못하면 결국 위기를 맞는다. 위기를 맞기 전에 대비해 보고자 국민행동을 출범했다"며 발족 배경을 밝혔다. 그는 "검찰이 정치세력에 좌지우지되고, 국가정보원이 정면에 나서 정치를 흔들고 있어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 면서 "경제발전과 복지는 민주주의가 기초가 되지 않으면 불가능한 만큼, 이를 바로잡기 위해 행동에 나설 것이며 아울러 정당비판 감시ㆍ기능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이계안 새정치추진위원장은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새 정치를 하려면 세가 필요한데, 전북도는 이런 점에서 매우 중요한 곳"이라고 언급하고 "덕망 있는 분을 도지사 후보로 모시기 위해, 다각적으로 접촉하고 있으며 내년 지방선거에서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전북국민 동행을 이끌어갈 공동대표 선출과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공동대표단에는 곽인희 전 김제시장, 김도현 원불교 교무, 김동룡 전북대교수, 송병수 지역농업연구원 이사장, 이관승 전 코아백화점 사장, 임수진 전 농어촌공사 사장, 유희태 민들레포럼 대표, 진각 스님, 함운경 군산미래발전연구소 소장 등이 국민동행 전북지부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